본문 바로가기
예능

[역대 농구 예능 총정리] 농구쟁이들 모여라!!

by 라온일기 2021. 4. 25.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저는 아시다시피 운동 예능을 즐겨보는 편이죠.

특히 중고등때 정말 농구를 좋아했는데요.

지금도 NBA즐겨 보고는 합니다. ㅎㅎ

 

요즘 뭉쳐야 쏜다를 매주 보는 재미가 아주 쏠쏠한데요.

그래서! 지금까지 방영되었던 농구 예능들!! 제가 아는 것들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리바운드

농구 서바이벌 리바운드!. 옛날옛날 핫했던 길거리 농구 서바이벌 이었습니다. 

농구에 열정이 많은 일반인들이 나와서 대결을 합니다. 

코치진에 김승현, 현주협, 이승준, 이동준, 박광재, 안희욱이 나왔었어요. 

 

농구 서바이벌 방영후 길거리 농구인, 3x3 농구가 아시안게임과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됩니다. 

출연자 중 일부는 3x3 농구 선수로 활동하기도 했죠. 

 

여러모로 기억에 남는 예능입니다.

 

버저비터

버저비터는 연예인들이 농구선수 출신 감독과 팀을 이뤄서 농구 대결을 하는 프로그램이죠.

시청률이 매우 저조 했던걸로 아는데,, 

저도 다 보지 않아서;; 정보를 많이 모르겠네요.

 

핸섬타이거즈

핸섬타이거즈도 연예인들이 팀을 이뤄서 농구 경기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공중파에서 했다는 점이 놀라웠죠.

감독은 서장훈이고 SBS배 아마추어 농구 대회를 열어서 일반인팀과 진짜 리얼 경기를 진행한다는 점이 신선했습니다.

 

예능이지만 농구 이야기가 더 많이 나오는 구성을 보여줍니다.

저는 그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경기 중 핸섬타이거즈가 패하면 바로 방영 종료되는 거였죠.

 

예선은 통과하지만 6강에서 떨어집니다.. ㅜ

 

출연진 중.. 차은우는 그저 빛.. 비쥬얼 진짜 너무 좋았다. 

이승윤씨는 워낙 농구 매니아로 알려졌고 버저비터에서도 나왔었죠.

그리고 문수인!! 진짜 넘사벽 실력이었습니다. 너무 잘해요.

 

뭉쳐야 쏜다

이미 블로그에서 몇번 소개했었지만.. 

뭉쳐야 찬다를 이어서 축구에서 농구로 바뀌어 진행되고 있는 뭉쳐야 쏜다.

기존의 형식과 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반 예능 반 농구,

저는 가끔 농구하는 부분만 볼 때도 있습니다.. ㅋㅋ

 

일단 스포츠 전설들이 나와서 농구를 배우는 거라서 그런지 

확실히 실력이 점점 발전 하는게 보여서 재미있죠.

역시 운동신경은 다 연결되어있다.. 

감독은 허재 선수입니다. 

 

요즘 일요일을 마무리하는 예능으로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 

딱 저녁 먹고 보기 좋은 시간. 

 

 


여기까지 역대 농구 예능들을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ㅎㅎ

혹시 제가 모르는 다른 예능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